암보험 개요

암보험 정의
암보험 정의

암보험은 암을 대비하는 보험이며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갑작스럽게 발견되는 암에 대한 치료비 등의 고액의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암이 확진되면 정해진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데 진단금을 이용하여 치료비 외에 수술비, 입원비 그리고 기타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보장되는 생활비는 매달 정액형식으로 지급받기 때문에 경제적 부재로 인한 생활비에 대한 어려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보험에 가입하시기 전에는 자신의 건강상태나 재정상태를 고려하셔서 적절하게 가입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면책기간
면책기간

암보험은 면책기간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 보통 보험의 경우 가입 즉시 보장을 받지만 일반적으로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 후에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재계약이나 어린이 암보험과 같은 일부 암보험의 경우는 면책기간이 없고 최초 보험료 납부일부터 보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면책기간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는 갱신형 암보험으로 갱신을 하고 계약을 하거나 갑상샘암이나 기타 피부암 등이 있습니다.
갱신유형
갱신유형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두 가지가 있는데 갱신형은 일정 기간마다 갱신을 하여 보험료에 변동이 있지만 최초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이에 반하여 비갱신형은 보험료 변동이 없이 일정한 보험료를 납부하여 체계적인 재무계획이 가능하지만 보험료가 비교적 비쌉니다.

전체적인 납부 기간을 비교하면 보험료가 저렴한 비갱신형 암보험이 갱신형보다 저렴합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의 경우 100세까지 보장되는 상품이 좋으며 갱신형은 주기별로 만기 시 보험료가 인상되고 연령이나 병력에 따라서 인상 폭이 점점 상승합니다.
보험료 절약법
보험료 절약법

실비보험은 특정한 상황이 아닌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하여 실손보장을 받지만 암보험의 경우는 암에 걸렸을 시 보다 많은 금액의 치료비용과 생활비용이 필요하여 암 보장금액이 충분한 것이 좋습니다.

보장금액이 높아짐에 따라 보험료도 상승하는데 보다 효율적으로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불필요한 특약이나 보장내용을 제외하고 필요한 보장내용만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불필요한 보험료를 납부하는 셈이 되고 적립금을 최소화 하며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과 별도의 저축을 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