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 추천상품 / 비갱신형 가입순위

일반적인방법
일반적인방법

WHO 세계보건기구에 의하면 의학적으로 보았을 때 암이 발생하는 인구의 1/3이 예방할 수 있으며 1/3은 조기에 진단한다면 완치가 가능하고 나머지 1/3 환자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암연구소는 암으로 인한 사망의 30%는 흡연이고 나머지 30%는 식이요법이며 18%는 만성감염으로 인한 것이라 하였는데 이 외에 직업이나 유전, 음주 그리고 환겨오염 등의 원인은 대략 1%에서 5%정도라고 합니다.

즉, 자신의 생활습관에 좀 더 노력을 기울이면 암으로 인한 사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흡연
흡연

중독성을 유발하는 니코틴 외에 발암물질 60가지와 유해화학물질 4,000가지로 만들어진 담배는 폐암을 비롯하여 위암과 자궁경부암 그리고 후두암 등을 발생시키는 원인입니다.

만약 18세 전에 흡연을 시작하면 중독성이나 건강에 더욱 치명적이며 간접흡연의 경우도 여러 가지 질병을 발생합니다.

금연은 건강 뿐만 아니라 1년이면 160만 원, 5년이면 800만 원 가량의 금액을 저축할 수 있으며 재흡연에 대한 원인과 대처방법을 확인하고 식이요법을 통해서 금연을 유지합니다.
금주
금주

음주로 인한 질병의 종류는 60가지가 넘으며 만성질환 등이 음주로 유발되거나 악화됩니다. 임산부가 음주하는 경우는 태아가 저체중이나 선천적으로 기형 및 신경학적 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음주는 음주운전이나 폭력, 알코올 중독과 같은 사회적 문제로도 이어지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소량의 음주도 피해야 합니다.

음주를 결심하였다면 구체적으로 계획을 정하고 음주를 하는 환경을 피하거나 주변에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환경을 구성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습관
식습관

암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식습관은 암에 좋은 음식을 찾아서 먹기보다는 좋지 않은 음식들을 피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먼저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너무 짜게 먹을 경우 위점막이 손상되기 때문에 암이 활성화되기 쉽습니다.

또한, 탄 음식을 먹을 경우 발암물질이 생성되기 때문에 피하며 햄과 소세지와 같은 육가공품 음식에는 아질산염이 이용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항산화물질은 채소와 과일에 풍부한데 토마토나 아몬드, 브로콜리, 고구마 그리고 녹색채소류에 풍부하게 있습니다.
감염
감염

암이 감염되는 경우는 암이 발생하는 사람의 10명 중에서 2명 정도로 추정됩니다. 국내 연구에 따르면 암 발생자 5명 중에 1명은 감염으로 암이 발생합니다.

암을 유발하는 감염질병에는 B형 간염 바이러스나 C형 간염 바이러스 그리고 사람유두종바이러스, 헬리코박터균, 엡스타인바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에방 백신을 접종받는 것이 중요하며 C현 간염의 경우에는 예방 백신이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콘돔을 사용하거나 성상대자수를 줄여 안전한 성생활을 합니다.
직업관련
직업관련

직업에 관련된 암은 방사선과 의사나 실외 작업으로 인한 태양광선, 석면, 목재분진 그리고 주점이나 식당에서 일하는 근로자가 간접흡연을 당하는 경우 등 매우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작업장에서 호흡기로 인해 발암물질이 흡수되며 음식물을 통해서 소화기로 흡수되거나 피부에 닿아서 흡수되기도 합니다.

백혈병 등의 발암인자는 노출 후 5년이나 10년 이내에 암이 생길 수 있으며 석면 노출은 40년이 넘어야 발병하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안전점검이나 개인보호구 등으로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