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팁

암보험 안에서 암 종류 구분하기

관리자 2018.09.18 13:06 조회 수 : 99

암이라는 것은 악성 종양이기 때문에 어느 곳에서도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 종류가 상당히 많은데 오늘은 암의 종류에 따라서 보험에서 구분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암의 종류에 따라서 치료비가 몇 배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암 진단비 역시 따로 분류를 해서 차등적으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암보험에서는 암의 종류를 소액암, 일반암, 고액암 등으로 나누고 있는데 먼저 소액암은 발병률이 높은 편이고 치료비가 적게 들어가는 암의 종류들을 말하는데요.
여기에는 갑상선암, 생식기암, 경계성종양, 기타피부암 등이 있는데 일반암 보장의 10~20%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몇 가지는 종종 일반암으로 분류되는 것이 있으니 되도록 일반암으로 많이 분류되는 상품을 고르시면 좋겠습니다.

고액암은 발병률은 낮지만 암 치료비가 많이 들어가고 치료기간이 긴 것을 말하는데 여기에는 뇌암, 백혈병, 골수암 등이 포함되어 있고 3대암, 5대암, 7대암 등 보험사마다 지정된 것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을 할 때에는 자신의 가족력을 고려하여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으니 내 주변에 고액암에 걸린 사람이 없나 확인해보세요.

일반암은 소액암과 고액암을 제외한 모든 암의 종류를 말하고 가장 진단비도 가장 기본이 된다고 합니다.